[속초 카페 리뷰] 커피가 맛있는 카페 소개 (카페모카 찐맛집)

2021. 10. 8. 10:26

6월 27 ~ 28일 거의 3달정도? 지난 속초(카페)여행 후기.....

[여행 테마 : 카페모카]

넘나 늦은 후기지만 기억은 잘나서 다행쓰ㅎㅎ

 

학교 링크사업단에서 주관하여 6월 28일부터 약 두달간 진행하는 현장실습을 하기 전에 속초로 혼자 여행을 갔다.

여행날짜는 진짜 여행시작 삼일전에 급하게 정했다. 6 / 26 ~ 6 / 27 1박 2일의 여정이다. 

계획 무조건 세우는 나로서는 내가 생각해도 당황스러운 결정이었다ㅋㅋㅋㅋㅋㅋ

무튼 야무지게 계획 세우고 여행 시작!

 

카페 후기지만 금방 속초 여행후기도 쓸거라 여행 일정 알려드리면,

(아니 위에서 기억난다 해놓고 지금 생각하니까 기억이 잘....ㅎ)

이렇다. 카페만 4군데를 갔음니다ㅋㅋㅋㅋㅋㅋ

카페 메뉴판을 안찍어서....

 

그래도 바닷가 여느 카페 가도 5,000원 ~ 7,000원 사이니까 여기도 그랬슴둥ㅋㅋ

담엔 메뉴판도 찍을것... 메..모.......


어나더 블루

먼저 어나더 블루 라는 곳 카페다. 

글  맨 마지막에 내가 갔던 카페의 순위를 3가지 주제별로 매길텐데 맛으로 따졌을 때 1위인 카페이다. 

 

(지도첨부!! 참고하세욥)

일단 가게 외부 전경이다.

옆에 공사중이고 날씨도 너무 안좋았어서 사진 이쁘게 안나와서 슬프다 ㅠㅠ

아 그리고 날씨 좋은 날에 옥상에 루프탑도 있으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메뉴 나오기전에 카메라 렌즈 커버 상에 올려놓고 분위기 샷 찍어보려했는데 실패ㅋㅋ

사람이 나 포함 4명? 있었다. 사람 없어서 넘나 좋았음!!

내가 시킨 메뉴. 초코 무스 무슨 케이크랑 카페모카 처돌이 답게 카페모카 시켰다.

커피 위에 크림이랑 코코아 가루 뿌려주는데 와 진짜 대존맛 너무 맛있었다.

내가 여태 먹어본 카페모카 중에 제일루 맛있음 👍👍👍👍

저거저거 케이크에 있는 무스도 진짜 완전 부드럽게 빵이랑 잘 어울렸다. 

아 이 거 쓰고 있는데 또 먹고 싶네 ㅡㅡ

개인적인 생각인데 저 케익 아메리카노랑 먹어도 진짜 맛있을듯....

일단 케익 한입 먹고 혀로 살살 눌러준 다음 아메리카노 홀짝 마셔서 

그 달달한 케익에 씁쓸한 아뭬리카노가 어우러지면 ㅗㅡㅑ ~ 진짜 마싯겠다....

1층에도 공간있고 내가 먹었던 2층이다. 

창가 바로 앞에 앉았음.

갬성샷 찍으려했으니 FAIL.......

창 바로 앞에 바닷가 있어서 날씨 좋은날 오면 좋을듯!!!


커피해요

어나더 블루에서 두시간? 있었나 노트북으로 넷플보고 이것저것 하다가 

같은 해변가 라인에 맨끝에 위치해 있는 "커피해요"를 왔다. 

여긴 어나더블루 보다는 좁은데 좀더 갬성 몰빵? 인 카페 같았다.

 

여기도 지도 첨부!! 참고!!!

카페 전경이다. 실내는 1층, 한층 이고 2층은 루프탑으로 꾸며 놓았다. 

비가 애매하게 부슬부슬와서 루프탑은 가보진 않았지만 역시 바로 앞이 바다라 이쁠듯!!

좀 이따 말해줄텐데 조기 오른쪽에 창문쪽에도 바로 자리있어서 인기 많았다.

저녁에 노을 스을쩍 왔을 때 즈음, 앞에 귀여운 커피모양 아래서 앉아서 사진 찍으면 귀여울것 같다.

위에 귀여운 조명도 있으니까ㅋㅋㅋㅋ 

아래의자랑 커피 모양이랑 가운데 안맞아서 신경쓰이지만 그래도 귀여움ㅎ 😘

"커피해요" 라는 상호명에 "해"는 바다해로 센스있게 잘 지은듯??

커피 한 잔 줄 때 명함이랑 같이 주는데 좀 더 고급진느낌? 비싼데 왔나?! 한 느낌을 준다.

내 기준 사진도 잘찍은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내가 말한 창가 자리이다. 같은 사진인데 초점을 잡은 위치가 달라서 밝고 어둡게 보이는것 뿐

저기 앉아서 사진 찍으면 이쁠듯?


커피체리

거의 연속으로 커피 두잔 먹었으니 산책좀 하고!!

바닷가 사진좀 찍고 아바이마을 쪽에 있는 카페로 갔다.

다음으로 간 곳은 커피체리이다.다음으로 간 곳은 커피체리이다.

 

지도첨부!!  빨간 마크임!! 옆에꺼 어떻게 없애는지 모르겠네....

주변에 카페 그냥 표시해주는듯ㅠㅜㅠ

입구는 여기!! 

바로 앞 코너 돌아도 입구 있습니당

위 사진에서 코너 꺾으면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

역시 루프탑은 있었고 좀더 아기자기 했던 느낌을 준다.

신기하게도 여기는 크림모카가 대표 메뉴였다.

당연시 시켰징ㅎㅎ 카페모카가 대표메뉴라는데 시켜야지!!

카페 내부모습. 나무로 카페를 꾸며놔서 좀 더 따뜻한 느낌을 줬다. 

겨울에 방문하면 뭔가 아늑한 느낌일듯??

커피 기다리면서 사진 좀 찍음 🌹🌹

카메라 설정 바꿔서 어떻게 찍었는데 나는 맘에 든다ㅎㅎ

카페모카 층 나뉜 거 봐라ㄷ.ㄷ 크림모카가 대표메뉴일만 하네!

보들포슬st 한 크림이랑 파우더!!! 섞어먹지 말라고 했었던 것 같다.

크림 먹으니까 진짜 핵달달하고 넘나리 맛있었음.


시크릿블루

다음날 갔던 카페이다.

여기가 진짜 기대했던 카페 중 하나인데 이유는 좀따 말해드림!!

 

위치 첨부함니다 ^_^

시크릿블루 카페는 아야진 해변에 있다.

고성에 있는데 고성 카페거리보다 좀더 올라가야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조기 노랑 동그라미가 시크릿블루임. 

오른쪽 사진은 카페 올라가는 숲길? 비스무리한 계단에서 카페 스을쩍 고개 내민거 사진 찍어봄ㅋㅋㅋ

카페 외부 모습이다.

보면 알겠지만 카페가 진짜 엄청 큼. 

주변에 정원도 있고 다른 건물도 있어서 그냥 카페포함 면적 자체가 크다. 

프론트 찍어봄. 깔끔허네 👍👍

아 그리고 프론트에서 오른쪽으로 돌면 빵도 많으니까 디저트도 같이 드시면 좋을듯!!

 

카페가 무지막지하게 크지만 날씨가 안좋았고 오픈시간 거의 맞춰서 가서 사람이 없었다.

빵도 직접 굽는듯??? 싶다. 왼편에 빵굽는 기계들이 있었다.

카페 2층에서 보는 카페 앞쪽이다. 야외공간도 겁나게 큼. 풍경은 말할 것도 없고!

내가 시킨 메뉴는 역시 아이스 카페모카와 초코케이크이다.

(초코케익은 어나더블루에서 먹었던것 보다 맛없었음. 어나더블루가 특히 맛있었던건지 여기가 맛없는건지 몰겠넹)

(초코케익이랑 밖에 풍경 갬성샷)

날씨가 좋았다면 진짜 너무 좋았을거 같은데 ㅠㅠ 아깝다. 속초 오면 또와야지!! (담엔 여친이랑 같이 갈거야 ㄹㅇ)

뷰 좋은 카페오면 이런 샷은 무조건 찍는거 알제..?ㅋㅋㅋㅋ

 

귀요운 컵홀더랑 같이 찍음. 

둘이 같은 사진같지만 초점이 다르다. 아무튼 그렇다구요😊😊

아까 사진이랑 같은 사진 같지만 이건 옥상에서 찍은 사진이다. 진짜 뷰 장난없음.

날씨 좋은 날에 오면 진짜 무조건 성공하는 카페가 될 듯??

옥상에 이런 게 붙어있다. 눈치 빠른 사람은 벌써 알았을 수도?!

옥상은 4층이다. 뷰 진짜 좋음. 뷰 맛집 ㅇㅈ!

여긴 카페 뒤쪽에 다른 건물인데,,,,.... 아시겠나요?

네~ 바로 여기가 '사이코지만 괜찮아' 촬영지이다. 

이맘 때쯤 넷플에서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봐서 진짜 너무너무 기대됐다. 진짜 두근거렸음ㅋㅋㅋㅋ 

크~ 여기 아시죠? 김수현이 일하는 병원 앞 정원임. 

날씨가 흐려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감동 대박.....

저 건물 안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엔 드라마 소품이 몇개 있었다.

시계랑 그림이랑 포스터, 그리고 이거 성진시 표지판 정도...?

여기 차가지고 오시는 분들은 노을 질 시간 대에 오면 사진 찍기 좋은 스팟 많으니까 참고!!

나도 삼각대 가지고 혼자 엄청 찍고 다녔음ㅋㅋㅋㅋㅋㅋ 무튼 사진찍기도 좋고 뷰도 좋고!

 

아 마지막으로 시크릿블루는 자차가 있는 사람이나 택시타고 올 것을 추천한다.

나는 버스타고 오긴왔는데........

버스 어플로 확인했는데 1분남았었고 분명 지나갔는데 내 눈앞에는 아무것도 안지나갔...음.....

참고^_^;;


카페 리뷰는 여기까지이다. 

이틀동안 카페를 4군데나 돌아댕겨서 진짜 맘에 들었다. 

애초에 여행테마가 카페였으니까 낫베드였다.

 

아까 내가 주제별로 네군데 카페에 별점을 준다했는데, 별 5개 만점

① 

② 

위치

분위기

를 기준으로 평가해보려고 한다.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참고만하세욥)

기준 / 카페 어나더블루 커피해요 커피체리 시크릿블루
⭐⭐⭐⭐ ⭐⭐⭐ ⭐⭐⭐ ⭐⭐⭐⭐⭐(넘사)
맛 (카페모카) ⭐⭐⭐⭐⭐(넘사) ⭐⭐⭐⭐ ⭐⭐⭐ ⭐⭐⭐
위치 ⭐⭐⭐⭐⭐ ⭐⭐⭐⭐⭐ ⭐⭐⭐⭐ ⭐⭐
분위기 ⭐⭐⭐ ⭐⭐⭐⭐ ⭐⭐⭐⭐

분위기 평가기준

어나더블루 : 아무래도 여행지에 있고 카페 규모가 작은편이 아니다보니 사람들이 많아서 시끌벅적함.

커피해요    : 여행지에 있지만 카페 규모가 작아 아늑한 분위기이다.

커피체리    : 위에서도 말했듯 인테리어가 나무고 중간에 화로가 있어서 따뜻한 분위기

시크릿블루 : 카페규모는 크지만 너무 커서 사람들이 분산되고 대중교통으로는 오기 까다로워서 사람이 많이 없음.

                 그리고 아늑하고 따뜻하진 않지만 그런 분위기를 주는 인테리어 및 야외 환경이 조성되어있음.

BELATED ARTICLES

more